문화예술회관서비스헌장
우리 나주 문화예술회관은 지역 문화 예술의 창조적 발전 이라는 역사적인 소명을 다하고,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문화 욕구 충족과 최고의 공연 및 최선의 행정 서비스가 있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인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민원사항은 신속 정확·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우리는 가장 한국적이며 창조적인 전통 예술 작품을 개발하고 우수한 작품을 폭넓게 유치하여 언제나 최고의 공연으로 감동을 주는 나주문화예술회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예술인이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아늑한 공연장을 만들겠습니다.
- 우리는 공연을 관람하는 모든 고객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편안한 관람을 하실 수 있도록 공연장 질서를 한 단계 높여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문화예술 향수권 신장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공연에 대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헌장 내용을 민원인에게 제시하여 먼저 설명을 드린 다음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 합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 문화예술회관 전 직원은 공연장을 찾는 모든 고객을 위해
- 방문하시는 모든 시민 고객에게
- 어서 오십시오, 문화예술회관 배돌이입니다.
-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처음 맞이하는 직원이 해당업무 직원에게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는 공연장 대관문의·안내, 공연정보 등에 대해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 신청 서류는 항상 비치, 교부하여 드리겠으며, 팩스 신청시에는 30분 이내에 즉시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 전화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반드시 인사말과 함께 소속, 성명을 밝히겠으며 고객이 묻는 말에는 친절히 답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을 찾을 경우에는 반드시 송화기를 막고 담당직원을 호출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회관 입구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찾아오시는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접수 민원서류는 접수 즉시 타 업무에 우선하여 한번에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시민 고객에게
- 예술인이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할 수 있도록
- 모든 무대 근무자가 친절 봉사로 공연을 근무토록 하겠으며 무대 기계·조명·음향시설 등의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단 한건의 공연중단 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무대 스텝이 공연장에 공연되는 작품 내용을 철저히 파악하여 훌륭한 예술 작품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을 관람하는 모든 고객이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도록
- 공연장 입구에 안내 공무원을 배치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으며, 입구에 좌석배치도를 설치하고, 매일 공연장을 1회 이상 청소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하시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 관람자들을 위해 음수대 및 의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을 관람하는 노약자 및 장애인을 위하여 승강기와 휠체어, 전용화장실, 전용 좌석을 확보하여 편안하게 관람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관련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 매월 공연 및 행사 계획표를 발행하여 다음날 공연 안내를 배부하고 인터넷에 홍보하여 고객에게 다가가는 문화예술회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하여
- 고객의 문화욕구 및 향수권 신장을 위해서 매년 4회 이상 초청 및 기획공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회관 주요(민원)업무의 처리 흐름도
- 회관 공연장 및 전시실 사용
- 수시 접수가 가능하며 사용일 7일전에 예약 신청하시면 대관 결정하여 사용료 납부 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대관 일정에 공백이 없는 경우에는 사용 불가능함.
- 신청 흐름도 : 사용 예약 신청 → 접수 → 예약결과 통보 → 사용허가신청 → 허가여부 통보 → 대관 사용료 납부 → 사용
- 수시 접수가 가능하며 사용일 7일전에 예약 신청하시면 대관 결정하여 사용료 납부 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공연 정보안내 및 이용전화
- 원하시는 분에게는 월중 공연 일정표를 우편 또는 팩스 송신으로 보내 드립니다.
- 공연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사이트나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게재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공연 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연안내 전용전화(339-2531)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FAX 및 전화 이용 안내
- 전화 : 061-339-4611~4615
- 팩스 : 061-339-2922
잘못되거나 지연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방법
- 고객의 불편, 불친절, 불만족, 건의 사항은 언제라도 소중히 받아들이겠습니다.
- 고객이 주신 의견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그 조치 결과를 7일 이내에 회신하여 드리고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소요될 경우 진행 사항을 미리 알려 드리겠습니다.
- 신고방법
- 주 소 : (우편번호 58263) 전라남도 나주시 예향로 4137(송월동) 나주문화예술회관
- 전 화 : 061-339-4612 / 061-339-4613
- 팩 스 : 061-339-2922
- 보상방법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담당 공무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직원의 실수나 불성실로 인하여 회관을 다시 방문했을 경우에는 5,000원 상당의 나주사랑 상품권으로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앞으로도 이 헌장에 제시된 내용을 계속 검토 보완해 나갈 것이며 고객께서 제안해 주시는 의견들은 소중히 받아들여 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감동지표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우리의 서비스가 높은 수준이기를 원하며 서비스 수혜자를 대상으로 우리의 노력에 대한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1년에 1회씩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매년 1월에 나주시청 인터넷 홈페이지 및 시 소식지 등 간행물을 통하여 공표 하겠습니다.
- 우리는 앞으로도 이 헌장에 제시된 내용을 계속 검토, 보완해 나갈 것이며 고객께서 제안해 주시는 의견들은 소중히 받아들이겠으며 조치계획을 수립하여 고객 감동지표 조사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시청 인터넷 홈페이지 및 시정홍보지 등 간행물 등에 공표하여 나주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이 협조할 사항
- 쾌적하고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 관람고객께서는 다음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예술회관은 전 구역이 금연 구역이오니 흡연을 삼가 주시고, 공연장 안에 음식물 반입을 하지 맙시다.
- 공연 중에 사진촬영, 화환증정, 객석출입, 잡담 등을 삼가합시다.
- 문화예술회관 사용신청 고객
- 사용허가 신청은 오전(08:00~12:00), 오후(13:00~17:00), 오후(18:00~22:00)으로 구분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시간과 내용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공연에 필요한 물품 반입 시는 반드시 문화예술회관의 사전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 문화예술회관 안에서 공연 홍보물 판매 및 포스터 부착 시에는 사전에 시설물 관리자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공연 후 대관시간 초과, 추가 사용물품에 대해서는 추가사용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 공연(행사)에 필요한 물품이라 하더라도 기존건물이나 시설물에 손괴가 우려되는 설치 및 화기성 물질의 반입은 금하시기 바랍니다.
- 공연장 사용허가 신청시 공연장내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서 냉・난방을 하셔야 합니다
- 4, 6, 9, 11월은 1회에 1시간 이상 1, 2, 3, 7, 8, 12월은 1회에 2시간 이상 공연(행사)당일 일기 변화에 따라 조정가능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