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동강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태조왕건이 고려 건국을 앞두고 견훤과 필사의 전투를 계속하고 있을때옥정1리(왕건이 소나무 밑에서 낮잠을 자다 꿈을 꾼곳) 마을과옥정 4리 (왕건이꿈을꾸고 강을 건넌곳)마을의 전설을 간직한, 역사의 현장 동강!
우리면은 영산강을 메워 만든 천혜의 머드 땅에서 드림생미를 비롯한 친환경 고품질 쌀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대인의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새송이 버섯과 가물치회는 식도락가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습니다.그중에서도 신장과 방광기능 개선 및 항산화 작용에 좋은 복분자는 질 좋은 황토땅에서 자라 그 맛과 향이 더 뛰어납니다.
또한 전라남도청 소재지와 20분 거리에 위치한 교통여건으로무안 영암 목포 등지의 문화 유산을 쉽게 접할수 있으며 토하가 대량으로 잡히는 청정환경을 바탕으로전국제일 황토 땅에서 생산되는 고추와 배, 단감을 비롯한 저공해 농산물은 서울 북부농협을 비롯한 대단위 아파트단지 부녀 회원들의 농촌체험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나주시 최서남단에 위치한 전원의 드넓은 평야와 강폭 300m를 자랑하는 영산강의 물고기는 우리 지역이 전국 최고의 신토불이 현장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티즌여러분, 이처럼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동강면을 클릭한번으로 끝내지는 않으시겠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