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헌장 전문
나주시 시민봉사과 공무원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은 당연히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시민봉사과 공무원은 고객에게 열과 성의를 다하여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깊이 인식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하고 신속·공정·정확 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찾아오시는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확립과 고객 편의를 위한 시설 및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건의를 겸허히 수용하고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민원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방문 고객을 위하여
- 찾아오신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하겠습니다.
- 항상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민원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친절히 안내하며, 고객이 요청하시면 민원신청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 사계절 꽃피는 민원실, 건강체크 코너, 문화 공간 등을 제공하여 고객의 정서 함양과 명랑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매주 목요일(공휴일 제외) 야간민원데이(18:00~20:00)를 운영하여 여권접수 및 교부, 가족관계등록신고 접수, 인감증명서 등 각종 제증명을 발급을 처리하겠습니다.
- 토요민원실(공휴일 제외)을 13:00까지 운영하여 증명민원(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외)을 처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내용
- 시민봉사과에서 발급하는 각종 제증명 민원은 접수 후 10분 이내에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 시민봉사과에서 접수한 민원서류는 처리부서로 1시간 이내로 이송,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처리 결과는 처리부서, 담당자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하는 민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사전심사 청구제를 실시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인감증명 대리 발급 사실 통보제를 운영하여 발급 후 1일 이내에 본인에게 우편으로 통보하겠습니다.
- 어디서나 민원처리는 1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차세대 전자여권 개별 우편배송 서비스(수수료 5,500원)를 실시하여 재방문하지 않고 원하는 곳 어디서나 여권을 받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 처리기간 보다 단축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 민원행정 시책 추진 과정에서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약속드린 사항은 조그만 것이라도 반드시 지키고 의문사항은 끝까지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시책 추진과정에서 고객께서 보내주신 좋은 의견은 효율성과 비용절감 등 다각적인 검토를 하도록 하고, 그 결과는 의견을 보내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불친절, 불만족 사항에 대해서도 신고하여 주시면 자체 점검을 통하여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 민원서비스에 대한 문의나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의견제출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 소 : (우편번호 58263) 전라남도 나주시 시청길 22(송월동) 나주시 시민봉사과
- 대표전화 : (061) 339-8731 / 팩스 (061) 339-2815
- 홈페이지 : http://www.naju.go.kr
- 의견제출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서비스 분야별 담당
팀명 | 담당업무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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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 | 민원접수, 통합민원, 여권 접수 및 심사, 교부 | 339-8781~8787 |
부동산관리 | 개별공시지가, 부동산실거래신고, 부동산중개업 | 339-8741~8749,8790 |
가족관계등록 | 가족관계등록 접수·기록·정정, 결격사유 조회 | 339-8751~8753 |
지적관리 | 지적측량성과검사, 지적공부정리 | 339-8761~8764 |
공간정보 | 도로명주소, 미등기 토지소유자 주소등록, 조상땅 찾기, 지적공부 소유권정리 | 339-8771~8775 |
지적재조사 | 지적재조사, 세계측지계변환 | 339-7821~7827 |
지적측량 접수(한국국토정보공사 파견) | 339-8789 |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적극적이고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고, 불편하신 점이 있으면 개선될 수 있도록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민원처리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이 지켜보시는 가운데 모범되고 자랑스런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적극 알려 주십시오.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