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도 1회용품 줄인가게 신청 안내
- 등록일 2026.06.18 10:15
- 조회수 96
- 등록자 도시미화과 자원재활용
1. 기후에너지환경부는 ‘22년 11월부터 소비자 행동변화를 유도하고 접객방식을 바꿈으로써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1회용품 줄여가게’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으며, ‘24년부터 매장의 실제 1회용품의 사용여부 등을 평가하여 ‘1회용품 줄인가게’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2. 올해에는 ‘1회용품 줄인가게’ 신청분야를 장례식장, 대형사업장(입접매장 포함) 등으로 확대(기타분야 신설)하여 추진하니, 아래 내용과 붙임 자료를 참고하여 관련 매장에서는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대상)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하고자 하는 매장(식품접객업, 집단급식소, 종합소매업, 기타)
나. (신청기간) 2026. 6. 15.(월) ~ 계속
다. (신청방법)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실천플랫폼에서 신청
라. (선정매장 혜택) 1회용품 줄인가게 지정서 및 현판 수여, 자원순환플랫폼 매장 상호 노출 및 홍보, 소상공인 정책자금 우대금리 적용(0.1%p, 중기부 안내), 다회용기 보급지원 국고보조사업 우선지원
마. (문의사항)
- 신청 및 접수 관련 문의: 한국환경공단(1660-1687)
- 모니터링 및 선정 관련 문의: 한국환경보전원(02-3407-1553)
붙임 1. 1회용품 줄여, 줄인가게 신청 안내문 1부.
2. 모집 포스터 1부.
3. 1회용품 줄인가게 신청 매뉴얼 1부. 끝.
-
한글파일
붙임1 「1회용품 줄여,줄인가게」 신청 안내문.hwpx
[hwpx,58.8 KB]
-
PDF파일
붙임2 모집 포스터.pdf
[pdf,398.9 KB]
-
PDF파일
붙임3 1회용품 줄인가게 신청 매뉴얼.pdf
[pdf,613.4 KB]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1유형 마크: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총무과 전산운영
- 전화 061-339-8452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은 페이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