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사명
- 유진수
- 교육분야
- | 학습/교육
- 승인요청
- 승인
제목 | 진로독서지도사(자격과정) | 조회 | 402 | |||||||||||||||||||||||||||||||||||||||||||||||||||||||||||||||||||||||||||||||||||||||||||||||||||||||||||||||||||||||||||||||||||||||||||||||||||||||||||||||||||||||||||||||||||||||||||
---|---|---|---|---|---|---|---|---|---|---|---|---|---|---|---|---|---|---|---|---|---|---|---|---|---|---|---|---|---|---|---|---|---|---|---|---|---|---|---|---|---|---|---|---|---|---|---|---|---|---|---|---|---|---|---|---|---|---|---|---|---|---|---|---|---|---|---|---|---|---|---|---|---|---|---|---|---|---|---|---|---|---|---|---|---|---|---|---|---|---|---|---|---|---|---|---|---|---|---|---|---|---|---|---|---|---|---|---|---|---|---|---|---|---|---|---|---|---|---|---|---|---|---|---|---|---|---|---|---|---|---|---|---|---|---|---|---|---|---|---|---|---|---|---|---|---|---|---|---|---|---|---|---|---|---|---|---|---|---|---|---|---|---|---|---|---|---|---|---|---|---|---|---|---|---|---|---|---|---|---|---|---|---|---|---|---|---|---|---|---|
강사명 | 유진수 | 성별 | 남 | |||||||||||||||||||||||||||||||||||||||||||||||||||||||||||||||||||||||||||||||||||||||||||||||||||||||||||||||||||||||||||||||||||||||||||||||||||||||||||||||||||||||||||||||||||||||||||
연락처 | 010-3675-1800 | 이메일 | pri3840@naver.com | |||||||||||||||||||||||||||||||||||||||||||||||||||||||||||||||||||||||||||||||||||||||||||||||||||||||||||||||||||||||||||||||||||||||||||||||||||||||||||||||||||||||||||||||||||||||||||
등록일 | 2022-03-08 14:33:25 | |||||||||||||||||||||||||||||||||||||||||||||||||||||||||||||||||||||||||||||||||||||||||||||||||||||||||||||||||||||||||||||||||||||||||||||||||||||||||||||||||||||||||||||||||||||||||||||
교육분야 | 학습/교육 | |||||||||||||||||||||||||||||||||||||||||||||||||||||||||||||||||||||||||||||||||||||||||||||||||||||||||||||||||||||||||||||||||||||||||||||||||||||||||||||||||||||||||||||||||||||||||||||
▣ 자기소개 및 전문성 사람은 독서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형성하고 정체성을 확립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처한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는 동기를 마련하고 세상을 주체적으로 이해하고 올바른 인격 형성을 위한 계기를 마련합니다. 특히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독서 활동은 진로 문제와 결합하여 그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년 동안 서울과 광주에서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을 지도해 왔고 독서교육전문가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해 왔습니다. 2019년에 독서저널 ‘책읽는광주’라는 이름의 인터넷신문을 창간했고, 2021년에는 광주광역시 북구청 책읽는북구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되어 현재까지 지역 교육과 독서문화진흥에 힘쓰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독서 활동은 주체적이고 자율적으로 살아가는 삶의 주인으로서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이는 불확실한 진로와 불완전한 정체감을 가지고 있는 성장기 청소년들이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진로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에서 여러 문제점을 공감하고 해결하기 위한 활동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진로독서지도사는 책을 매개로 진로의 방향을 모색하고 설계하여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촉진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는 교육대학원에서 독서교육학(석사)을 전공했으며, 중고등학교에서 진로독서 강의뿐만 아니라 진로 글쓰기 지도의 경험과 휴넷평생교육원(온라인)에서 인문독서지도사 자격과정 강의의 경험이 있습니다.
▣ 강의노하우 첫째, 서울 대치동, 목동 등 학원가에서 오랫동안 강의한 국어독서논술 전문강사로서 유쾌하고 정확한 학습 전달 능력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둘째, MBTI성격유형강사로서 4가지 기질(이상가형, 보호자형, 합리론자형, 예술가형)과 16가지 성격유형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기질과 성향에 맞는 독서교육법을 제공합니다. 셋째, 다양한 진로독서지도 수업계획안 및 워크북 제공을 통해 진로독서지도사들이 교육현장에서 바로 적용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드립니다.
강 의 계 획 서
|
자격증 | 자격명 | 발행기관 | 발행일 |
---|---|---|---|
독서교육전문가2급 | 한국독서학회 | 2018.2.9 | |
평생교육사2급 | 교육부 | 2015.5.29 | |
한겨레진로독서지도사 | 한겨레신문사 | 2015.6.16 | |
mbti성격유형일반강사 | 한국mbti연구소 | 2015.7.21 |
이전글 | 보드게임 |
---|---|
다음글 | 한국무용 |